셀 3사 비교

SK이노베이션(시가총액 22조) (분할 상장시 개별가치 40~50조 이상으로 판단)
=> 2021년 39.7GWh, 2023년 85GWh, 2025년 200GWh
LGES(LG화학 시가총액 50조) (분할 상장시 개별가치 100조까지 가능)
=> 2021년 150GWh, 2023년 260GWh, 2025년 430GWh
CATL(현재 시가총액 213조)
=> 2021년 183GWh, 2023년 302GWh, 2025년 438GWh
삼성SDI(현재 시가총액 50조)
=> 2021년 90GWh, 2023년 126GWh, 2025년 153GWh

=> 배터리 사업부는 문제없이 순항중이나 문제는 중간지주로 성격이 점점 변하면서 들어가게될 지주할인입니다. 


현재 대표 중간지주 상장사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이며 중간지주 체제로 가고 있는 회사가 한국조선해양입니다. 
(모회사 현대중공업지주, 자회사로는 조선회사들 거느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본업에 특별한 내용이 없는 상태로 신고가가 나왔었습니다. 
=> 지주회사 한화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자회사들로 연결되는 구조이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체사업은 항공엔진, (주)한화의 기계부문인 항공사업이며 자체사업은 매년 적자행진 중입니다. 
올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 연결기준 영업이익 전망치는 3000억이며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는 한화시스템(상장), 한화파워시스템(비상장), 한화테크윈(비상장), 한화정밀기계(비상장), 한화디펜스(비상장) 실적들이 모두 좋아 
중간지주가 수혜를 보는 구조입니다. 중간지주든, 그냥 지주든 지주할인은 크게 들어가는게 불가피하나 
자회사들이 상장되어 있지 않으면 모회사인 중간지주가 수혜를 볼수밖에 없습니다.
(한화시스템 1000억, 정밀기계 899억, 디펜스 551억, 테크윈 725억, 파워시스템 113억)


E-GMP 배터리 공급사

=> 1차 (2021) - 공급사 SK이노베이션, 약 10조 규모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차 CV, 제네시스 JW(GV60 전기차))

=> 2차 (2022) - LG에너지솔루션, CATL, 약 16조 규모
(현대차 아이오닉6, 기아 세단형 전기차)

=> 3차 (2023) - SK이노베이션, CATL, LG(현대차 + LG화학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약 20조 규모
(현대차 아이오닉7, 기아 SUV형 전기차)

=> 최근 별도 발주가 추가로 이루어져 이번 발주에서 SK이노가 아이오닉7 추가분 전량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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